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충북 진천에서 족발이 맛있는집 '진천족발'

by 엔젤버스 2018. 3. 2.

몇일전에 괜찮은 족발집을 갔었는데 사진만 찍어 놓고 바쁘다는 핑계로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네요.

 

술을 즐겨 먹지 않기 때문에 족발이랑은 친하지 않은 엔젤버스입니다. 왠지 사람들 고정관념이 족발=소주 라는 관계가 고정관념처럼 굳어져서 족발먹으러 갈래?

그럼 당연히 술먹으러 갈래? 라고 들려서 그동안 잘 먹지 않던 족발인데. 오늘 소개하는 족발집은 세트로 여러가지가 나와서 식사대용으로도 괜찮을꺼 같아서 공유하려고요.

 

이름하여 '진천족발' 이라는 충북 진천이라는 군소재지에 위치한 식당인데요. 

 

일단 비쥬얼 보시죠!~~~^^

 

이게 세트 메뉴입니다. 매뉴판을 찍는다니께 허겁지겁 먹느라 정신못차리고 찍지를 못했네요. 5만원대인걸로 아는데, 요즘 족발 큰사이즈 먹으려면 4만원정도 주지 않나요?

가격이 비싼지 싼지는 모르겠지만 가성비 대비 저는 싼거 같네요.

 

오래된 족발 해동된거 먹으면 바로 티나잖아요? 그런데 마치 그날 삶은것 같이 야들야들하면서도 살코기가 씹는 식감이 괜찮았습니다.

제가 먹은 최고의 족발은 강원도 자전거 여행중에 먹은 강원도 정선에 있는 '황기족발' 이었는데요 맛이 비슷했던거 같습니다.

 

요게 오돌뼈!~ 이놈이 참 매운데 같이 나오는 주먹밥 재료로 주먹밥 만들어서 먹으면 참 별미더군요.^^

요게 주먹밥 재료입니다. 사진을 참 그지 같이 찍었네요.

 

요놈은 개살죽? 그건데 저처럼 아이들 있으시면 아이들에게 먹이기 참 좋네요. 저희는 주먹밥과 개살죽으로 애들 끼니 패쓰 ^^ 나쁜 부모???

자 요것이 무엇이냐!~ 바로바로바로

요렇게 족발에 싸먹는 부침개? 이게 다른족발집과 차별화 된거 같아요 

요렇게 싸먹으면 그 맛이 꿀맛입니다 ^^

 

제가 좋아하는 점의 20%이상을 차지하는 어린이 놀이방~~ 작은 식당치고는 잘 해놓은거 같아요 아이들 안전에도 신경 많이 쓴거 같구요.

 

오늘은 족발집 추천해드렸습니다. 이걸 먹으러 먼길을 오시는건 사실 좀 비추구요 근처를 지나는길에 꼭 한번 맛보면 만족하실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