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가상화폐

[비트코인 채굴 프로젝트] 비트코인을 무료로 채굴해보자!~

by 엔젤버스 2018. 1. 3.

오늘은 비트코인 채굴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비트코인(가상화폐)에 대해서 잠깐 이야기 해봤는데요. 혹시 참고하실분들은 아래 글 잠깐 보시고 오셔도 됩니다 ^^

<관련글>

2017/12/30 - [재테크 정보/가상화폐??] - 가상화폐 비트코인?

2018/01/02 - [재테크 정보/가상화폐??] - 가상화폐 지갑을 만들어보자!~~

가상화폐는 화폐를 찍어내는 중앙은행?이 없기 때문에 암호화된 연산문제를 해결에 나가면서 그에 대한 시장원리 보상??으로 비트코인이 생산되는 원리인데요. 이 연산문제를 푸는 과정을 일명 '채굴'이라고 불리는것 같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이 연산문제를 한대의 PC를 사용해서 푸는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여러대의 컴퓨터를 사용해서 비트코인을 채굴한다음 각각의 컴퓨터의 기여도(성능, 연산속도)를 감안하여 분배하는 원리인데요. 그래서 생겨난것이 개인의 컴퓨터를 모아서 똘똘뭉쳐서 채굴하고 기여도에 따라 분배해줄수있는 채굴사이트가 존재하는것인데요.

지금까지 제가 이것저것 확인해본것은 두가지 종류인것 같네요.

1. 유료 채굴사이트 - 1년에 일정금액의 수수료 및 이용료를 지불하면 별도의 PC나 장비없이 알아서 해주는 사이트

2. 무료 채굴사이트 - 여러사람의 개인 채굴장비(PC등)를 엮어서 비트코인을 채굴해주는 매개체 역할을 해줌. 최소 전환 비트코인 금액이 정해져있음. 아마도 최소전환을 채우지 못하고 포기하는 개인의 채굴 비트코인을 일정기간이 지나면 귀속시켜 수익을 발생시키거나 광고등으로 수익을 발생 시키는 것 같음.

 

이중 저는 유료채굴사이트는 패쓰하려고합니다. 뭐 지금 시작해서 일억만금을 벌수있을것 같지는 않고 무료로 소소하게 하려고요.

 

무료 채굴 사이트도 어마무시하게 많은데요 여러 블러그나 사이트를 휘젓고 다닌결과 그래도 채굴된 비트코인에 대한 출금 신뢰도를 따졌을때 출금 경험이 있고 나름 관리를 한다고 생각되는 채굴사이트를 하나 선택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Computta!! Computer아니고요 Computta!!!!^^

 

결정적 선택 계기는 제 블로그 이웃링크로 되어있는 흑광님께서 이미 2번의 출금경험이 있으셔서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본 포스팅에서는 채굴프로그램 가입과 채굴세팅과정을 그야말로 따라하기 쉽게 그림으로 한땀한땀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이에 앞서 제 기준으로 다음과 같은 항목에 부합되시는 분들만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1. 다른일로 24시간 돌아가는 컴퓨터가 있다.(사업체의 공공컴퓨터?)

2. 전기세의 부담이 거의 없다(회사?)

3. 한번 실행하고 잘 잊어버린다(큰돈 못범니다. 3~4달 실행시켜놓고 가족끼리 삼겹살 파티 할정도입니다.)

 

자 그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Computta(콤퓨타채굴사이트)에 들어가도록 합니다.

 

Computta 채굴사이트 바로가기!!

  

1. Comuptta 사이트로 이동하셨으면 상단에 있는 Sign up을 클릭해 가입화면으로 들어갑니다.

 

2. 가입에 필요한 최소정보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기입한다음 동의란에 체크하고 나는 로봇이 아닙니다에 체크한다음 아래에 있는 Register를 클릭하면 간단하게 회원가입절차는 끝이 납니다.

 

자 위의 사진이 Computta 사이트의 메인화면인데요 알아둬야하는 사항만 간단히 설명해드릴께요

3. Computta는 자체 프로그램으로 가입자 혼자 채굴해도 무방한 프로그램이나 아무래도 가입자의 추천으로 통해 채굴하는 사람의 채굴량의 5~10%를 추천자에게 인센티브로 지급하더군요 뭐 사실 우리가 아는 다단계??랑 비슷합니다. 다만 반드시해야 수익이 발생하는 부분은 아니니깐 질나쁜 다단계는 아니죠. 3번 박스가 다른사람에게 추천할때 링크할수있는 주소입니다. 추천을 해도 되고 안해도 되니 그건 가입하시는분이 각자 판단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메인 첫 화면에서 마우스 휠을 사용해 아래로 좀 내려오면 위의 그림과 같이 나오는데요 이건 그냥 상황판?? 정도로 아시면 될것 같습니다.

4. Personal Earnings 가입자 본인이 채굴해서 얻은 양이구요

5. Referral Commissions는 가입자가 추천해서 채굴하는 사람의 5~10%를 커미션으로 주는데 그 양의 합입니다.

6. Your Paid Earnings 는 채굴에서 가입자가 출금신청한 양입니다(Computta는 최소 출금액이 10mBTC (10밀리비트코인) 입니다.

7. Your Current Balance 는 4번항목과 5번항목을 합한 현재까지 채굴된 양입니다.

 

 

자 이제 사이트 요기저기를 확인했으니?? 본격적으로 채굴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겠죠?

8. 메인화면 아래부분에 있는 Download Smart miner를 클릭하면 상황판에서 위의 그림과 같이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9. 파란글씨의 CLICK TO DOWNLOAD COMPUTTA SMART MINER 를 클릭합니다.

 

10. 보통 저는 해외사이트에서 받는 자료는 다운로드 시간이 좀 걸리기 때문에 설치파일은 다른이름으로 저장해서 보관하는 편입니다. 다운로드 시간이 비교적 느리기 때문에 설치파일을 저장하는것을 권장합니다.

 

11. 위에서 보는것처럼 Computta windows-x64라는 파일명의 설치파일이 생겼네요. 개인적인 견해지만 아이콘이 참 이쁘네요 ㅋㅋㅋ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설치를 시작하면 되는데.

여기서 잠깐!!!

여기서 잠깐!!!!

PC의 백신보안프로그램(알약,V3)들이 Comuptta 채굴프로그래므이 실행을 애드웨어로 인식하는 경우가 종종있기 때문에요. 설치할 동안만 잠시 백신프로그램을 꺼둡니다. 만약 나는 백신프로그램을 꺼두는게 찝찝하다 그러시면 그냥 실행하시고 안되신다면 포기하시면 됩니다 ^^%

참고로 백신프로그램을 잠시 꺼두는거에 대한 책임은 엔젤버스는 절대 지지 않습니다. ㅋㅋㅋ

 

 

아래는 프로그램 설치 과정인데요 뭐 심플합니다. 아래 그림 보고 그냥 번호 순서대로 클릭클릭클릭질을 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다 끝났다면 FINISH버튼 클릭 해주시면 Computta가 바로 실행됩니다.

 

Computta가 실행되면 맨처음 이 컴퓨터로 각 기간당 얼마의 채굴을 할수 있는지 Benchmarking하게 됩니다. 어쨋든 Start Benchmark 클릭클릭클릭~!!

 

17. Computta 사이트에서 가입할때 넣은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기입하고 로그인!~클릭클릭클릭

참고로 다른 PC에서 Computta프로그램만 깔고 같은 이메일과 비번으로 들어가면 두대의 PC에서 채굴이 되는겁니다. 그래서 아까 설치프로그램을 보관하는것이 편리하다고 권장한 거였습니다 ^^

 

자 Benchmarking 시작 과연 내 컴은 똥컴인가 쓸만한 컴인가!!~~

참고로 아까설치단계에서 백신을 잠시 꺼두지 않고 설치하면 이 단계에서 넘어가기 않을수도 있습니다. 제가 몇번 경험했습니다.

 

제 컴퓨터는 이렇게 나왔네요.

17. 하루에 0.53 달러, 한달에 15.75달러, 일년에 191.64달러!!! 당일당일 비트코인 시세로 평가된다고 합니다. 1년 24시간 풀가동했을경우 191달러니깐 가능한 전기세 안드는 곳에서 실행하시는게 좋겠죠?

저는 회사에서!~~ ㅋㅋㅋㅋ

18. 자 이제 Start earning>> 클릭클릭 고고고고

.

 

처음 Computta사이트에서 Computta채굴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을때 SMART MINER라고 쓰여있던거 기억하시죠?? 바로 이부분 때문에 그런듯합니다. 상황별로 채굴자의 PC상황에 맞게 세팅할수가 있습니다.

19. 위에서부터 퍼센트 별로 컴퓨터가 일하는 업무로드입니다 ㅋㅋㅋ 저는 보통 일과시간에는 스마트로 놓고 퇴근할때 100%풀스로틀로 돌립니다.

20. 첫번째 GPU와 CPU는 가입자 컴퓨터, My Devices는 가입자가 돌리는 추가적인 다른 컴퓨터, My Referrals는 가입자의 추천으로 들어온 가입자가 돌리는 상황을 나타내어입니다.

21. 현재 채굴되는 정도가 숫자가 막 변하면서 실시간으로 나타내어 집니다 ^^

 

채굴프로그램의 화면을 닫으면 채굴이 종료되는것이 아니고 저렇게 작업표시창에 숨어서 일은 계속합니다. ^^

 

지금까지 비트코인 채굴에 대해서 사이트 가입부터 채굴 프로그램 실행까지 나름 자세하게 포스팅한다고 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것은!!

중요한 단 하나는요!!!

 

비트코인 채굴은 우리의 본업이 아닙니다. 그리고 엄청단 금액이 수익으로 연결되는 것이 아닙니다.

재미삼아 그리고 소소하게 수익가지고 가족들과 피자한판 먹는다는 생각으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전 결혼기념일때 와이프 선물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ㅋㅋ 아래그림은 현재 저의 상황입니다. 아직 갈길이.. ㅋㅋㅋ

현재 Computta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네요. 원래 미니멈 출금금액이 10mBTC인데 1월31일 까지 5mBTC로 낮춰줬네요 언능언능해야겠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