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가상화폐

가상화폐 지갑을 만들어보자!~~

by 엔젤버스 2018. 1. 2.

오늘은 가상화폐 지갑에 대해서 알아보려 하는데요.가상화폐도 결국 화폐 즉 돈이기에 이걸 모아둘수있는 어떠한것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지금까지 해왔던 은행에가서 계좌를 만들고 그런것은 아니고 가상화폐 지갑을 제공하는 여러곳이 있습니다.

[출처-네이버검색]

네이버에 '비트코인 지갑'만 검색해봐도 위에서 처럼 여러가지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하나하나 다 들어가보지는 않았지만 유로도 있고 무료도 있고 뭐 쓰잘떼기없는 곳도 있고 역시 정보의 바다~ㅋㅋㅋ

저도 이것저것 검색하던중 'Blockchain'이라는 사이트에서 지갑을 만들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일단 이름이 멋있잖아요.^^

블럭체인 지갑만들기 바로가기는 요기 클릭

지갑만드는 방법은 굉장히 쉽더라고요 확실히 우리나라는 가입할때 굉장히 복잡한데 외국사이트라 그런지 그런절차가 많이 간소했습니다. 그런데 반대로 만들어놓은 계정을 잊어버렸을때는 엄청나게 복잡하거나 못찾을수있으니 이점을 고려해서 항상 엑셀이나 워드를 이용해서 다른곳에 저장해놓고는 합니다. 

일단 하나하나 그림 붙혀가며 제가 아는것까지 설명해 볼께요 관심있으신분들은 차근차근 해보세요

먼저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블록체인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그럼 아래의 그림과 같은 사이트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제부터 번호 순서대로 차근차근하면 연세드신분들도 쉽게 가상화폐 지갑을 만들수있을거 같네요.

1. 외국사이트라 당황하지 마시고요 단순한 단어만 찾아가면 쉽게되고 그리고 한국인이 많이 가입해서인지 몰라도 한국어도 지원이 되네요. 일단 1번의 Get a free wallet을 클릭합니다(주목적이니깐요. 그것도 무료로 만드는것이 ^^)

2. 영어가 좀 익숙하신분들은 한국어 지원없이 그냥 진행하시면 될것 같은데 혹시라도 부담스러우신분들은 2번 표시처럼 우측하단에 지원언어 변환하는것이 있습니다.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가끔 바꾸면 저 정보 기입하는 곳이 텍스트가 안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F5명 몇번 뚜드려주면 되더라구요 아니면 PC방 전설의 스킬(PC 껏다 켜기)를 시전해주시면 됩니다^^.

3. 이제 본격적으로 3번 빨간박스에 해당하는 정보를 넣어주면 됩니다. 이메일, 암호, 암호확인, 그리고 체크표시 이부분은 국내 여러 웹사이트 가입할때와 거의 비슷해서 익숙하시리라 생각되네요. 그리고 계속을 누르면 넘어가는데

여기서 잠깐 주의할점은 우리나라의 인터넷 속도가 빨라서 외국사이트에 적응을 못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화면 넘어가는 속도가 조금 느립니다. 여유를 갖고 계시면 됩니다 ^^. 저도 화면 멈춘지알고 창 닫을뻔 했습니다.

4. 앞에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화면 넘어가기전에 우측상단 4번 빨간박스처럼 지갑이 생성되었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5. 그리고 화면이 넘어가면 지갑의 보안을 높이기 위한 방법 안내가 나오는데 이것은 나중에 지갑을 확인한다음 진행해도 되니 나중에 그림의 5번 빨간박스에 들어가서 설정해주면 좋을것 같네요.

6. 자 이제 가입하고 본화면에 들어왔습니다. 여기서 6번 빨간박스를 클릭합니다.

7. 그럼 7번 빨간 박스에 있는 숫자와 영문자가 뒤죽박죽 복잡하게 쓰여있는것이 있는데 굉장이 중요한 겁니다. 쉽게 말해 계좌 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른곳에서 내 지갑으로 가상화폐를 받거나 할때 꼭 저 문자를 기입해줘야 정확히 들어올수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다른 곳에 복사해서 보관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8. 8번 빨간박스의 보내기 항목도 클릭해서 확인해보시면 내가 가지고있는 가상화폐를 남에게 익숙한말로 송금?? 할수도 있습니다. 9번 빨간박스를 선택해서 어떤가상화폐를 보낼지를 선택한후 (아직까지는 블럭체인에서는 비트코인,이더리움,비트코인캐쉬의 유명한 가상화폐만 주고받을수있는것 같습니다. 향후에는 더 추가되지 않을까합니다. 가상화폐가 잘 되면 그렇게 되겠죠. 가상화폐를 선택하고 10번 빨간박스안에 받는사람 즉 내가 보내는 사람의 지갑주소를 넣게 되면 슝~~~하고 송금??이 되는겁니다. 기본계념은 은행이랑 거의 똑같네요... 10번 빨간박스는 일명 거래 수수료라고 우체국에서 당일등기하면 비싸고 택배하면 중간요금 그리고 천천히가는 우편을 하면 조금 저렴한것처럼 가상화폐송금도 선택을 할수있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가상화폐 지갑 만드는것에 대해 제가 직접해보고 알아본것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했는데요.

제가 이해력이 떨어져서 혹시 저같은 사람이 봤을때 쉽게쓴다고했는데 어떤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제 글을 보고 가상화폐지갑 쉽게 만드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거나 추가적인 정보를 아시는 분들은 주저없이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지갑도 만들었으니 이게 돈벌러가봐야죠 비트코인 채굴하는 방법에 대해서 써볼까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