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동차세 1년치 한번에 내고 10% 할인 받자!~

by 엔젤버스 2018. 1. 16.

매년 1월이면 자동차세가 나오는 날입니다.

저는 매년 1월 자동차세 2월 보험갱신달이라서 년초에 출혈이 좀 있는편이네요. 오늘은 자동차세 연납신청하고 세금 10% 할인받는법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시행된지 꽤 되었기 때문에 다들 아시는분들도 많겠지만 반대로 모르시는 분도 아직 있으시리라 생각하고 차근차근 설명해보겠습니다.

 

저는 차를 두대 보유중인데요. 한대는 작년에 연납신청을 해놨기 때문에 올해는 자동으로 연납고지서가 한번 오고 그 고지서로 연납을 안했을경우 분납 고지서가 한번 더 오는 시스템입니다.

 

올해 9월에 신차를 구매해서 오늘 자동차 연납신청하고 한방에 세금도 완납했습니다. 해놓으면 편해요.

먼저 네이버에 위텍스라고 검색하시면 나라에서 운영하는 세금사이트!!??가 나오는데요 그리로 들어갑니다.

 

요즘은 자동차세 연납신청기간이기 때문에 메인에서 바로 위 사진처럼 넘어갑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바로가기를 Click!~ 오늘은 사이트가 원활하게 흘러가네요.

자동차세에 대한 공지사항입니다. 요지는 기간은 이렇고 연납안하고 분납하면 할인률이 얼마이다. 여기서 분납은 나머지를 한꺼번에 내는겁니다. 예를들어 연초에 연납을 못했는데 2분기에 나머지 세금을 다 완납하고 싶다! 그러시면 1년분에서 7.5%가 할인된다는 이런 설명입니다.

그리고 연납신청을 하지 않고 그냥 넘기면 6월과 12월에 분납고지서가 배달됩니다. 물론 할인없이요.

 

차 본격적으로 연납신청 가봅니다. 연납신청 전용로그인 Click!~

공인인증서정보를 넣는 창이 나오죠. 요즘은 공인인증서가 보편화되어있기 때문에...

위 그림처럼 공인인증서 정보를 넣고 확인을 Click합니다.

엥?! ㅠㅠ 생각없이 사느라 공인인증서가 기간이 지났네요. 그래서 저는 주거래은행 인터넷뱅킹으로 가서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고 다시 진행했습니다. 공인인증서 말료 날짜 확인하세요!~

먼저 기존에 신청이 되어있나!~ 확인절차를 거쳐서 없다면 신고납부를 Click!~

자동차 등록지 와 차량번호를 정확하게 기입한후 차량정보검색 Click을 합니다.

저는 위와 같이 나왔네요. 개인정보는 지워주는 센스? ^^ 뭐 알더라도 큰 문제 될건 없겠지만 그래도 지웠습니다. 확인 Click!~

 

팝업창이 나오면서 인터넷 납부가 아니고 고지서납부를 원하면 고지서 신청을 따로 해줘야 된다는 말입니다.

자 이렇게 "2018년 1월 16일 자동차세 연납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라고 나오면 일단 신청은 끝이 납니다. 저는 바로 하단의 즉시납부를 눌러 세금 전부 연납해버렸습니다.

분납을 하게되면 1년에 571,740원을 내게 되는데 한방에 내니깐 정부가 57,170원을 바겐쎄일해줘서 514,560원을 납부했네요.

여유가 있다면 연납하시고 할인되는 금액을 가족 외식비로 사용하면 좋을거 같네요.

 

그리고 한가지더. 저처럼 인터넷으로 즉시납부하시면 카드결재도 가능하고 무이자할부나 포인트차감도 카드에 따라서 가능하네요.

요목조목 잘 이용해서 알뜰한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세금 꼬박꼬박 내서 양심있는 납세자가 됩시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