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자동자 관련

엔진오일 교환 부품 패키지 구매

by 엔젤버스 2021. 6. 3.

오늘은 몇일전 공임나라에서 엔진오일 교환을 하기전에 필요한 물건(부품)에 대해서 구매한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이렇게 글을 남기는 이유는 혹시 다음번 엔진오일 교환시기에 혹시 기억을 상실해버릴것 같은 느낌에서 이다.^^

엔진오일이라는것이 교환주기가 8000km~15000km 각자의 차관리 성향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난 조금 보수적? 성향으로 가능 주기를 꽉꽉 채우는 편이다 따라서 15000km를 타려면 1년여간의 시간이 지났을 것이기 때문에 만약, 이런 기록을 남기지 않으면 다시 원점으로 가서 생각해야 할 것이다.

먼저 궁금했던건 내차(Passat)는 디젤인데 어떤 엔진오일을 써야되나? 오일은 얼만큼, 몇 리터를 구매해야되나? 또 무슨무슨 필터는 어떻게 구매해야되나... 이런저런 정보를 찾다보니 그냥 정비소에서 알아서 해달라고 할가? 라는 생각도 들었으나 열심히 찾던중 '엔진오일 팩키지'를 찾았다.

유럽공구N유럽부품 홈페이지 [출처;유럽공구N유럽부품]

수입차를 타는 사람이라면 부품을 따로 구하기가 이만저만 어려운게 아닌데 여러 브랜드 차종에 맞게 잘 정리되어있었고 단품 및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는 상품도 많아서 나같은 초보자에게 친밀하게 다가오는 그런 쇼핑몰이었다.

난 이번엔 엔진오일을 교체할꺼니깐 엔진오일 패키지를 구매했다.

폭스바겐 엔진오일 팩키지 [출처;유럽공구N유럽부품]

배송은 구매후 3~4일 정도 후에 배송이 되어 정비받는 스케쥴에 큰 문제가 없었다.

여담이지만, 처음에 받고나서 상품 품목에 있는 '드레인볼트' 와 '오링'이 없어 구매 상품평을 별점하나로 달았는데. 알고보니 필터 케이스안에 숨겨져 있는것 보고 구매상품평을 수정했다. ㅎㅎ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하고 필요시에 이용해야겠다. 다만 후에 혹시 다른 합리적인 곳이 발견되면 철새처럼 자리를 옮겨야겠지만...^^

 

 

공임나라 엔진오일 교환 글